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성공을 위한 작은 법칙들.. ^^;

성공법칙

by woorishop hyo 2024. 9. 25. 14:07

본문

반응형

오늘의 끄적이는 글은... 정말 아무말이지만, 정체되어 있는 장사, 사업에 있어서 필요한 글입니다.

스티븐 잡스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, 여러가지 내용을 접목시킨 글입니다.

커피 두 잔 하면서, 편하게~ 읽으세요.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.!! ^^;;

 

 

정말 오래전 영상을 보게 되었다, 바로 스티븐 잡스 애플에 복귀할 당시의 인터뷰 영상이었다.

<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는, 영상 속의 모든 컨셉과 의상이 촌스러웠다. ^^;; >

 

* 잡스가 복귀한 후 , 자기의 플랜을 발표하자~~ 반대의 의견들이 속출했고, 그에 대한, 잡스의 답변이다.

 

  애플사의 일관성있는 매출을 위해서,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전략을 구성해야 하는가?

  시대의 빠른 변화와 소비자들의 빠른 싫증 속에, 애플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? < 하여간 소비자들이란...ㅎ >

 

 

  잡스는 말했다.

 

 애플사의 변화를 위해 노력할 때, 많은 팀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다. 물론 그들이 맞을 수도 있다.

 그런데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이 의견 중에서 어떤 것이 애플사의 일관된 비젼과 함께하는 가이다.

그리고 어떻게 매년마다, 일관되게 100억 달러의 매출을 가져다 줄 것인가에 대한 것입니다.

 

 

* 그리고 잡스는 이에 대하여, 자신이 뼈저리게 느낀 점을 말했다.

 

우리는 항상 고객의 경험에서 시작하고 출발해야 한다. < 일에 대한 매출이 적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. >

애플은 고객의 편리와 니즈에 맞추어서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. <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? >

 

어떤 유능한 능력자의 실력, 그러한 사람들로 구성 된, 팀의 실력도 중요하지만, 소비자들은 그런데에 관심히 전혀 없다.

또한 단기간의 이득을 위해서 기술을 팔아먹을 생각부터 하면 안된다.

 

잡스는 항상 고객에게, 어떤 놀라운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생각했다. 이 것이 옳은 방법이다.

다른 소구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, 그러나 그 고수들의 의견은 매출이 없다면, 모두 하수이다.

어떤 하수의 의견들일지라도, 여론을 얻으며, 전 국민이 사용한다면~~ 그 의견은 절대 고수의 의견이 된다.

 

-------→ 당신은 당신의 일 속에서, 소비자들에게 어떤 놀라운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인가?

             당신이 부여한 가치가 소비자들의 니즈와 편리를 만족시키고 있는가?

             당신의 소비자들이 지금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

             < 에르메스, 샤넬처럼 충성 구매자들이 없다면, 생각해보아야 할 점이다, 라는 것이다. >

 

 

 

★ 잡스는 말했다.

 

 

    이러한 애플의 결과물들은~~

    소비들에게 이력, 스펙, 개발서등을 설명해봐야 하무도 모른다, 설명할 필요도 없다.

    그저, 결과물을 보여주며, 너희가 원하던 것이 이것이지? 라고 말할 때~~

    소비자들이 감탄하며... 와~우~ 이것이지!!   Yes!!라고,  하게끔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.

 

 

 

★ 모든 기자들과 청중들을 향한 마지막 잡스의 설득~~~

 

    애플은 다시 그 때로 돌아가야 합니다.

 

   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...

    이러한 방향에 서 있는 팀을 지지해주고 응원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.

    물론 많은 실수도 있을 것이다.

    그러나 실수는 경험이 될 것이고, 실수는 개선해 나가면 되는 것이다.

 

    결론은, 우리 모두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술력의 제품을 가지고 소비자들을 감동시켜야 한다는 것이다.

 

 

♥ 적용!!

   짧은 글인데 어떤가요? 요즘은 다 아는 수준의 인터뷰이지만, 당시에는 열렬한 환호와 박수를 받았었죠!!

 

 

** 사자성어에 " 자가당착 " 이란 말이 있어요. ^^;;

   < 자신의 말과 행동에 앞 / 뒤가 서로 맞지 않는 것. 그래서 자기와 자기 자신이 스스로 싸우기도 하고,

      스스로 타협하기도 한다는 뜻이지요. -- 자기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도 모르기 떄문에, 행동이 그런거래요 >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▶ 소비자들에 대한 내 말과 행동을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~~

 

 

♥ 서울 강남, 모처에 제가 아는 김치찌개 식당이 있어요~~ < 주 메뉴 김치찌개, 부메뉴 돈까스.. >

 

   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레시피로 만들었죠!!  절대로 미원을 넣지 않았어요!!

   오픈 때, 대단한 자부심으로 출발했습죠~~~   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? ㅎㅎㅎㅎ

 

 

   네, 접었습니다. 종이 접기도 아니고...;;;

 

   당시, 식당 주변에는, 주요 고객으로, 직장인들과 택시 기사님들이 매우 많았었어요.

   그리고, 그들은 식당 시장에게 요구사항이 있었어요.  < 사장님 알겠는데~~ 미원 좀 넣으세요!! ㅎㅎ >

 

        -----▶ 결국 버티다가 넣었습니다.  무엇을?  미원을?  콱.. 진작 좀 넣지...^^;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< 부메뉴인 돈까스만 팔리다가, 미원 넣고 역전되었음..  도대체 고집인지, 갑질인지... >

 

 

♥ 내 의도와 목적이 선하다고 해서 매출이 오르지 않습니다.

   내 레시피가 백종X, 이연X, 형님꺼라해도, 그 지역의 고객들, 입맛에 맞지 않으면 매출은 오르지 않습니다.

   내가 아무리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, 세일의 신이라고 해도 매출은 오르지 않습니다.

 

 

   개발서에 따른, 스티븐 잡스가 보기에 좋은 제품이 아니라, 암 것도 모르는 소비자들이 보기에 좋아야

   매출이 오르지요!! < 시장 조사가 그래서 중요합니다. 하긴...선거 관련 출구 조사도 틀리니까요... 원... >

 

 

        -----▶ 당신이 하고 있는 사업의 분야에서,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수요는 있습니까?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수요가 없거나, 없어졌다면, 그 수요가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?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그리고, 그 수요에 대한 당신의 전략은 무엇입니까?

 

 

 

 

수요자를 찾아야 성공합니다. 수요자들이 많은가요? 그들의 원하는 가치를 판매하면 됩니다.

 

♥ 몇개월, 몇 년이 지나도 정체되어 있다면... 당신이 바뀌어져야 합니다. 미원 좀 넣으라구요!!

   소비자를 바꿀 수는 없으니까요!!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